공연

청년 예술인의 역량이 담긴 <청년문화인재 육성 프로그램> 결과발표회 창작 뮤지컬 ‘내일, 우리는’선보여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5+청년문화인재+육성+프로그램.jpg

청년문화인재 육성 프로그램  / 사진=시흥시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청년예술인의 역량을 높여줄 <청년문화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는 18일 결과발표회 「About Dream」를 솔내아트센터(대야동 소재)에서 진행한다.

 

 <청년문화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해 지역 내 문화예술의 확대와 소통에 기여하는 문화예술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뮤지컬 작품 연기교육 및 보컬교육 △뮤지컬배우 특강 △뮤지컬 공연 현장 탐방 △결과발표회를 통한 실제 공연기회 제공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지역 내 청년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4월 12일부터 9월 초까지 진행됐다. 

  

보컬 및 연기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연기 수업 26회, 보컬 수업 22회로 구성해 총 48회의 수업을 진행했고, 총 27명이 교육에 참가해 수료했다.

 

시는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년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장기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청년예술인의 더 큰 성장을 돕고자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결과발표회는 ‘내일, 우리는’이라는 창작 뮤지컬로, 총 2차(1차: 14시~15시 10분), 2차: 16시~ 17시 10분)에 걸친 무대공연으로 열린다. 

 

공연 당일에는 솔내아트센터 솔내갤러리에 참가자들의 교육과정 활동사진도 다양하게 전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제로 관람이 진행되므로 9월 7일부터 13일까지 포스터 내 온라인 신청(QR코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