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시흥시,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 온라인 작품집 공개... 임선빈, 오평숙, 김이랑 대표작품 한 눈에!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3+문화예술+장인+온라인+작품집_김이랑.jpg

문화예술 장인 온라인 작품집_김이랑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의 대표 작품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시흥시 문화예술 장인 온라인 작품집’을 ‘시흥시청플러스, 시흥문화예술, 문전성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일 공개했다.

 

‘시흥시 문화예술 장인 온라인 작품집’은 시흥시에 남아있는 우수한 유‧무형의 인적, 물적 문화자산을 발굴, 활용해 생태문화도시의 다양성을 확립하고, 전통과 현대, 과거와 미래, 장인과 지역과의 연결고리로서 ‘문화’의 역할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 7월에 발간한 작품집(도록)을 온라인 버전으로 재구성해 시흥시민은 물론 한국의 고유한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번 온라인 작품집에는 시흥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장인 ▲임선빈(북 메우기, 경기무형문화재 제30호), ▲오평숙(옻칠, 경기으뜸이), ▲김이랑(짚풀공예, 숙련기술전수자) 3인의 주요 이력은 물론, 대표작품을 세련된 디자인과 정교한 사진, 잔잔한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지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재발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작품집은 나무, 가죽, 짚 등 자연이 우리에게 준 소재를 바탕으로 더함도 뺌도 없이 묵묵히 전통기법으로 자신의 예술세계를 작품에 녹여낸 숭고한 시간의 기록”이라면서 “온라인 영상으로 만나는 장인 3인의 대표 작품을 통해 생태문화도시 시흥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하고, 개인은 물론 도시의 시간을 성찰하는 또 하나의 뜻 깊은 기록자산으로 남겨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