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광명시 드림스타트, ‘모닥모닥 피어나는 가족 사랑’ 가족 캠핑 진행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드림스타트 아동, 1박 2일 글램핑하며 가족과 힐링하는 시간 가져

 

(광명9)광명시는 지난 14일과 15일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글램핑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40여 명을 대상으로 캠핑을 진행했다.jpg

광명시 드림스타트, '모닥모닥 피어나는 가족 사랑' 가족 캠핑 진행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4일과 15일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글램핑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40여 명을 대상으로 캠핑을 진행했다.

이번 캠핑은 가족 간 정서적인 소통과 이해를 통해 긍정적인 가족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핑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행복한 우리 가족’, ‘사랑 충전! 스킨십 힐링’, ‘금쪽같은 우리 가족’ 등의 프로그램으로 가족 구성원끼리 정서적인 교류를 나누고, 가족 미니 운동회와 숯불 바비큐 파티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핑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 박모 군의 어머니는 “글램핑장에 처음 와봤는데, 좋은 계절에 아이에게만 집중하고 쉴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 사례관리를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없어 안타까웠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애를 느끼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족관계가 끈끈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을 사례관리하며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기능 강화를 돕기 위해 이번 가족 캠핑을 비롯해 영양요리 교육,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