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부천 성곡동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어린이 친구들이 함께해요!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3944_77861_5815.jpg

부천시 성곡동과 성곡동 자원순환마을추진단은 관내 어린이집 등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에게 재활용에 대한 참여식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 성곡동(동장 정애경)과 성곡동 자원순환마을추진단(단장 이향란)은 지난 20일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어릴 때부터 폐건전지 분리배출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관내 어린이집 등 25개소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에게 재활용에 대한 참여식 교육을 진행했다.

  

전달한 폐건전지 수거함에 모인 폐건전지는 동에서 정기적으로 수거해 폐건전지 0.5kg당 10리터의 종량제 쓰레기봉투로 교환해줄 계획이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할 경우 향후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했던 고강본어린이집의 원장은 “원아들이 그동안 조금씩 모아온 폐건전지를 비닐봉지에 보관하고 있었는데 폐건전지 분리배출 전용 수거함을 받아 너무 좋고, 폐건전지 분리배출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마련해줘 유익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애경 성곡동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 꿈나무들이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어릴 때부터 스스로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7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