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3회 연속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친환경성·효과성·우수성·안전성 등에서 높은 점수 받아

 

3-1.‘찾아가는수원이환경교실’3회연속환경부인증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지정.jpg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3회 연속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 / 사진=수원시

 

특수 제작 버스로 초등학교에 찾아가 생태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이 3회 연속 환경부가 인증한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다.
 
환경부는 3년 주기로 환경부 장관의 인증을 부여하는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정한다.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친환경성·효과성·우수성·안전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다.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구성된 버스 체험활동(11개 콘텐츠)과 수원시 환경교육교재와 교구를 활용한 교실 수업을 한다. ▲버스 콘텐츠 체험활동 ▲자연물로 만드는 숲속 친구들 ▲분리배출 알까기 ▲줄이자! 탄소발자국 등 프로그램이 있다.
 
2023년에는 우수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교구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3회 연속 지정은 환경교육에 대한 수원시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후속 버스인 수소 버스 콘텐츠 역시 양질의 환경교육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0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