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안산시,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지구 환경정비 실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85.안산시,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지구 환경정비 실시 (1).JPG

안산시,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지구 환경정비 실시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본오2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회장 박승희) 함께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구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3년까지 230억 원(국비 100·도비 20·시비 100·기금 10)을 투입해 본오2동 행정복지센터(본오2796-4번지) 일원 94면적에 공공복합청사 건립 공원 리뉴얼 및 지하주차장 조성 그린케어 생활가로 정비사업 노후 주거지 재생사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 거점 구축과 생활 인프라 정비 등을 목표로 한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환경정비 활동에서 본오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민들과 시 공직자 30여 명은 가을 낙엽과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와 함께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그린케어 생활가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옥외쓰레기보관소 사용 실태를 점검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등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박승희 회장은 우리 마을 가꾸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주민협의체 회원 및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다음 거리환경정화 활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윤풍영 도시재생과장은 앞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본오2동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7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