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 ‘환상마켓’ 참여 기업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9월 7~8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앞 광장에서 환상마켓 개최
- 환상마켓 판매·체험부스 운영할 ‘환심상인’, 오는 23일까지 총 26팀 모집

 

(광명4)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 ‘환상마켓’ 참여 기업 모집.jpg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 ‘환상마켓’ 참여 기업 모집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오는 9월 7~8일 센터 앞 광장에서 개최될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환상마켓’의 부스를 운영할 기업인 ‘환심상인’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환상마켓’은 환경친화적 디자인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친환경 시민 장터이다. 에코디자인 산업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유망한 업사이클 창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심상인’ 모집 대상은 버려지는 폐자원을 활용하는 업사이클 제품이나 친환경 에코디자인·콘텐츠 상품을 취급하는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다. 센터는 심사를 통해 판매 부스 운영자 20팀, 체험 부스 운영자 6팀 등 총 26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환심상인’으로 선정된 기업은 참가비나 수수료 없이 환상마켓에 입점해 제품 및 체험 콘텐츠를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8월 23일 오후 6시까지이며,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upcycle.gm.go.kr)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한 후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황용운 자원순환과장은 “우수한 에코디자인 기업을 발굴해 판로를 지원하고 시장 경쟁력을 기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환상마켓’ 기간에는 지속 가능한 식(食)문화를 소개하는 ‘환상 푸드 요리 경연대회’와 ‘업사이클 패션디자인 교실’ 수강생 작품 발표회 등 다양한 환경 행사들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7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