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7회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 ‘2025 장애인직업재활 기념식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10월 28일 개최
- ○ 올해로 ‘직업재활의 날’ 열일곱번째 맞아․․․1,000여명 한자리에 모여
- ○ 일이 없으면 삶이 없다(10월 30일) 제정 의미를 통해 성공적인 직업재활 유공자에게 표창
경기도, 제17회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28일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제17회 장애인직업재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30일 장애인직업재활의 날을 맞아 직업재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자립역량 강화와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도 관계자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도내 시설 장애인 당사자와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직업재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나누는 소통을 나눴다.
기념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했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직업재활 증진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경기도지사 및 도의회 의장 표창 수여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이용장애인과 종사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관계자는 “장애인 누구나 자신의 삶과 일자리를 선택하고 자유롭게 사회에 참여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도의 목표이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앞으로도 장애인 직업재활 현장의 처우개선과 장애인 일자리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