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쿠팡,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취약계층 아동 · 장애인 휠체어 축구단 초청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세이브더칠드런, 대한장애인파워싸커협회와 손잡고 취약계층 아동들과 장애인파워싸커(전동휠체어축구) 선수들이 스포츠의 즐거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자리 마련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적극 실천 위해 향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계획

 


coupang-play-series-2024-vulnerable-social-bathchair-child-invitation-240801-02.png

취약계층 아동 · 장애인 휠체어 축구단 초청 / 사진=쿠팡

 

쿠팡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토트넘의 1경기에 취약계층 아동 및 장애인파워싸커(전동휠체어축구) 선수단 총 60여명을 초청해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초청으로 쿠팡은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스포츠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주관·중계하는 연례 스포츠 이벤트다. 3년간 유럽 4개 리그(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리그 1, 분데스리가) 6개 명문 구단 초청을 성사시킨 독보적인 기획력과 안정적이고 전문성이 돋보이는 중계로 축구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매년 해외 명문 구단들과 K리그가 함께하는 경기를 선보이며, 스포츠의 긍정적인 영향을 널리 알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손흥민이 주장으로 뛰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이자 김민재 선수가 소속한 바이에른 뮌헨, 그리고 한국프로축구연맹 소속 선수들로 이뤄진 팀 K리그가 참여해 축구팬들에게 ‘꿈의 매치’를 선보였다.

 

특히 쿠팡은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세이브더칠드런이 지원하는 영락보린원과 동작이수사회복지관 아동들 및 대한장애인파워싸커협회 장애인 휠체어 축구단을 초청, 그들이 경기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한장애인파워싸커협회 서기현 회장은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초청받아 매우 기쁘다. 파워싸커는 중증 장애인들이 전동휠체어를 이용해 축구를 하는 경기다. 파워싸커는 장애를 가졌더라도 축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분들이 모여 즐기는 운동이며, 쿠팡에서 장애인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직접 축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영락보린원 김병삼 원장은 “보육원 아이들이 즐겁게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도 많은 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아이들이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국내외 축구 선수들을 직접 보는 것을 정말 많이 고대했다. 축구 선수가 꿈인 친구들이 있는데 그 아이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준 행사였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김희권 ESG사업부문장은 “평소 축구에 관심 많은 아이들에게 귀중한 추억을 선사해줘서 감사하다.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이번 경기 관람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기회가 되는 시간이었다” 말했다.

 

대한장애인파워싸커협회 소속 선수 권영준 님(만 19세)은 “먼저 프리미어리그 빅6 중 한 팀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되서 영광이고 또 쿠팡플레이에서 파워싸커 선수들을 초대해주고 홍보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번 기회로 파워싸커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많은 관중들과 함께 축구를 해보고 싶고 더 나아가 월드컵 진출권까지 따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협회 김진곤 사무처장은 “중증장애인의 전문스포츠 관람의 활성화에 물꼬를 뜨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관람의 기회를 마련해 준 쿠팡의 사회공헌활동에 감사드린다. 장애인파워싸커가 해외의 경우처럼 프로구단의 지역 스포츠클럽으로 자리매김하여 기업 후원의 중증장애인 체육직무에 파워싸커 선수들도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당일 경기에는 많은 축구팬들에게 영감을 전한 특별한 시축이 진행됐다. 안타까운 사고로 그라운드를 떠난 신영록, 유연수 선수가 각각 시축자, 골키퍼로 등장해 깊은 감동의 순간을 만들었다.

 

한편, 쿠팡은 지난 3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에 난치병 환아들을 경기에 초청하여 희망을 선사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대어린이병원의 환아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응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쿠팡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향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