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가족 봄나들이 함께해요

작성자 정보

  • 신동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6+배곧1동+장애인+가족+봄나들이+대상자+모집.jpg

장애인 가족 봄나들이 모집 포스터 / 사진=시흥시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창욱, 공공위원장 최정인)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장애인 가족 봄나들이’에 참여할 대상자를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온 마을이 협력해 장애인 가족의 긍정적인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장애인 가족의 일상에 소소한 힐링과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배곧1동 주민 중, 등록 장애인 가족 총 20명을 대상으로 하고, 한 가족 당 최대 2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단, 모집 인원 초과 시 △1순위 거동 불편자(보행상 장애 판정자) △2순위 장애 정도가 심한 자 △3순위 저소득 가구(기초수급 등) 순으로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5월 15일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봄맞이 테마공원을 관람하고, 전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안내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 배곧1동 행정복지센터로 내방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는 5월 8일에 개별 문자로 통보한다.

강창욱 민간위원장은 “지역에서 연령, 장애 구분 없이 활동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참여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탄탄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동 협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일정 동 간호직공무원 동행, 참여자 전원 일일 여행자보험 가입, 안전 키트 준비, 가족별 일일매니저 지정 등 나들이 활동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soraneko7772naver.com  신동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