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광명시 철산도서관,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 10곳 대상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 운영
- 독서 전문 강사 파견, 동화구연, 손 유희 등 독후활동 프로그램 실시
- 2020년부터 4년째 22개 기관 228명 장애인 학습자 참여

 

(광명4)광명시 철산도서관은 4월부터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 1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를 운영한다.jpg

광명시 철산도서관,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사진=광명시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4월부터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 1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를 운영한다.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장애인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 전문 독서지도 강사를 장애인 학습기관에 파견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하는 사업이다.

수업은 참여자 눈높이에 맞게 동화구연, 손 유희,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구성돼있으며, 하반기부터는 찾아가는 공연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고등학교 1개소, 중학교 1개소, 초등학교 5개소, 장애인복지시설 1개소, 지역아동센터 1개소, 유치원 1개소 등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 10개소에서 85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장애인 학습자는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장벽 없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