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 고용통계 워크숍 부산광역시에서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통계를 알아야 보이는 장애인 고용’을 주제로 찾아가는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
- 기관별 장애인 고용통계 활용 컨설팅으로 장애인 고용증진 지원- 9월말까지 지역별 장애인 유관기관 대상으로 워크숍 진행 예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고용개발원)은 8월 29일(월) 부산광역시청 국제회의장에서 ‘통계를 알아야 보이는 장애인 고용’을 주제로 장애인 고용통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워크숍은 장애인 고용통계 활용을 희
망하는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필요로 하는 정보를 분석,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이날 워크숍에는 부산광역시청 소속 장애인 고용·복지업무 담당자와 유관기관 실무자 60여명이 참석하였다.
고용개발원은 매년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등 4종의 장애인고용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통계지식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분석하여 장애인 고용정책의 합리적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장애인 고용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워크숍을 추진하였다.
공단 고용개발원 김언아 원장은 “장애인고용 통계조사 결과의 적극적인 활용 방법을 모색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용개발원에서 생산한 연구 결과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고용통계 워크숍은 9월 말까지 장애인 고용복지 실무기관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