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부천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대상 ‘의료급여제도’ 교육 나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0059_69956_1145.jpg

부천시는 지난 23일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23일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에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 신규수급자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교육을 진행하여 왔으나 코로나19로 중단, 2년8개월 만에 재개된 대면교육으로 참석 대상자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제도에 대한 배경·취지 및 지원사업,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의료급여 연장승인제도를 안내했다.

 

또한, 부적절한 과잉진료 및 중복약물 투약 예방 교육으로 무분별한 의료이용을 예방함으로써 건강관리 방법 및 국가건강검진에 대한 홍보를 통해 합리적인 의료서비스 이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히, 부천시 복지정책과 의료급여팀에서는 의료급여수급자 중 1,500여 명을 유형별로 선정하여 방문, 전화상담을 통해 다양한 지원제도 안내 및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고, 장기입원 의료기관 간담회, 다빈도 외래이용자 집중관리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례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박화복 복지정책과장은 “적재적소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자가 건강관리 능력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의료급여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