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이번 캠페인에서는 4곳에서 건강부스(Red Circle Zone)를 열어 약 400명의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건강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임현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총 1,6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부천시청, 부천시 행정복지센터 10곳, 주민지원센터 24곳, 현장민원실 2곳, 100세건강실 10곳, 상동어울마당 작은도서관 등과 연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연계 기관에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포스터 및 홍보물을 배포해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및 예방관리 실천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더불어,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는 부천시 고당센터 건강매니저가 강의하는 ‘고혈압, 당뇨병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가 진행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수칙에 따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부천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 032-678-0050, www.bhd.or.kr)로 문의하면 된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