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부천시, ‘식품안전관리 해썹(HACCP) 교육’ 성료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4789_79260_1931.jpg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식품 제조가공업 영업자 및 위생관리책임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및 해썹(HACCP)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9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식품 제조가공업 영업자 및 위생관리책임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및 해썹(HACCP)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는 대학교, 기업체, 공무원 등 교육 경험이 풍부한 장덕규 ㈜푸드테크라운지 부대표가 맡았다. 이날 강의에서는 식품의 기준·규격과 소비기한 표시 등 최근 개정된 식품위생법령에 대한 이해 및 주요 위반사례를 통해 식품위해사고의 심각성과 경각심을 일깨워 올바른 식품안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충족하지 못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소규모 HACCP 인증기준’을 안내해 기본적인 위생조건 및 시설 수준을 향상하고, 제조업체 현장 실무에 관한 목소리를 경청해 민·관이 함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해외 판로 개척 등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 사례 공유 및 ‘스마트 HACCP 지원사업’을 안내해 식품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기록일지 및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CCP) 모니터링 자동 기록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더불어 최근 방사능 우려에 대해 수입 식품 원재료 사용 제조업체에 대한 안전관리를 지속할 계획이다.

 

박기열 식품위생과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철저한 식품안전관리 강화로 유통·소비 환경 변화를 반영한 식품의 안전한 제조 기반을 조성하고, 나아가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식품제조가공업 영업자 및 위생관리책임자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