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 ‘한국&세계 명절음식 체험’ 식생활 교육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시민들에게 한국과 세계 각국의 명절 음식을 주제로 식문화 경험 기회 제공
- 12일부터 10월 24일까지 평생학습원 시민의 부엌에서 진행

 

(광명3-2)광명시는 1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평생학습원 시민의 부엌에서 매주 화요일 6회에 걸쳐 ‘한국_세계 명절음식 체험’ 식생활 교육을 진행한다.jpeg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 ‘한국&세계 명절음식 체험’ 식생활 교육 운영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민들에게 한국 전통 명절 음식과 세계 명절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1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평생학습원 시민의 부엌에서 매주 화요일 6회에 걸쳐 시민을 대상으로 ‘한국&세계 명절음식 체험’ 식생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한국 전통 명절 음식과 세계 여러 나라의 명절 음식을 주제로 식생활 문화를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한국과 세계 각국의 전통 명절 음식을 체험하면서 각국 음식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는 지난 2021년부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식생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일반 시민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식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