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노년기 구강질환 관리 서비스 추진 ‘호응’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부천시 통합건강돌봄센터, 부천시 치과의사회 연계 구강 관리 서비스 제공
구강교육 /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통합건강 돌봄센터’를 통해 찾아가는 노년기 구강질환 관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천시 통합건강 돌봄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사례관리를 통한 분야별 통합방문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복지관으로 직접 찾아가 치아 관리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건강 돌봄센터는 부천시 치과의사회와 연계한 1:1 구강 검진을 토대로 대상자 맞춤형 구강 상담을 진행하고, 치과위생사를 통해 치면 세정술, 입마름 예방을 위한 구강 근육 운동법 및 구강 보조용품 사용법 등을 교육해 대상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치과 가는 것도 싶지 않은데 이렇게 집에서 가까운 복지관으로 찾아와 치과의사 검진부터 치과위생사의 교육까지 받을 수 있어 구강관리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치아로 맛있는 음식을 드시면서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625-44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