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건보공단, 6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실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공단시그니쳐.jpg

국민건강보험공단 로고 /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8월 4일부터 18일까지 2주 간 경희대학교 등 6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11명을 대상으로 실무수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공단은 2010년부터 매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와 공단의 법무과정에 대한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83명의 수습생을 배출했다.

 

실무수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법조인 양성을 목적으로 공단 상근변호사와 건강보험 실무자들의 법령 해석, 소송실무 지도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실무수습에 참여한 한 법학전문대학원생은 “실무수습을 통해 국민건강보험을 포함하여 사회보험제도 전반에 대하여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라며, “특히 공단 상근 변호사와의 대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법무행정 전반과 소송 수행 경험을 들을 수 있어 미래 법조인으로서 역할과 책임감을 느끼게 된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 엄호윤 법무지원실장은 “이번 과정이 실무수습생들에게 국민건강보험법과 노인장기요양법을 이해하고 공단 제도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년 더 나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