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부천시, ‘2022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지역사회 내 자살예방을 위한 시민참여 활동 마련


29909_69619_3612.jpg

포스터 / 사진=부천시


올해로 19회를 맞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오는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2022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살 예방의 날을 법정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부천시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자살예방 범국민 활동 동참을 독려하고자 매년 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개최해왔다.

 

본 행사에는 부천시자살예방센터를 비롯한 관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자살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부스 활동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올해 부천시자살예방센터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자살예방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의 수상작도 행사 부스를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김인재 부천시보건소장은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은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조성하는 기회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9월 2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2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