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치매 극복 위한 한마음 걷기 행사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치매 예방과 공감대 형성 위해…3개구 보건소 온·오프라인으로 3色 챌린지
수지구보건소 걷기챌린지 포스터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개구 보건소가 치매 극복을 위한 한마음 걷기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연다고 17일 밝혔다.
걷기 행사는 시민들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한편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수지구보건소가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온라인으로 10만보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에서 ‘수지구 공식 커뮤니티’에 실명으로 가입한 뒤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하루 최대 8000보, 행사 기간 중 총 10만보 걷기를 완주한 시민 10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기흥구보건소도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워크온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연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기간 중 총 8만보 달성을 목표로 하며 완주자 100명과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퀴즈 이벤트 참여자 80명에게 각각 기념품을 제공한다.
처인구보건소는 다음달 2일 오전 9시30분부터 두 시간동안 용인시청 잔디 광장에서 한마음 걷기행사를 진행한다.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잔디광장에서 원을 그리며 다함께 걷는다.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자율적으로 걷다가 휴식하면 된다. 참여자에겐 기념품도 지급한다.
보건소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의료인력과 구급약품을 비치한다.
식전행사로 치매예방 홍보 부스를 마련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치매예방관리사업을 안내하고 걷기 행사에서 부상을 입지 않도록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준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는 가장 간편하고 기본적인 운동”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치매와 치매 환자를 공동체 차원의 문제로 이해하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공감대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은 3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처인구 031-324-2700, 기흥구 031-324-6078, 수지구 031-324-8541)
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