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건강보험공단, 『2022 올해의 광고PR상』 ‘금상’ 수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TV 공익캠페인‘국가건강검진’공공기관 부문‘금상’… 우수성 인정 -

 

공단시그니쳐.jpg

국민건강보험공단 로고 /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사)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주최하는『2022 올해의 광고PR상』에서 공공기관 광고PR 부문 ‘금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2007년 설립되어 매년 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광고 전공 학자와 현업 실무자로 구성된 전국규모의 학회에서 매년 광고 수상자를 선정하여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공단은 기존의 전형적인 공공기관 공익 캠페인 형식을 벗어나 공감 가는 스토리에 직관적인 메시지를 담아 국민들이 제도에 대해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배구선수 김연경이 ‘국민언니’의 캐릭터를 살려 출연한 공익 캠페인을 통해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며 ‘검진은 결과가 아닌 미래의 건강 계획표‘ 라는 인식의 전환을 유도했다.


또한 공단은 국가건강검진 외에도 보험료 부과체계 2단계 개편, 금연치료지원 등의 공익 캠페인을 통해 국민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에 대한 국민 접점 확대와 접근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 국민소통실 배민구 실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트렌드를 반영한 효과적인 공익캠페인을 제작?배포하여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