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광명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진행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내 손으로 만드는 4분의 기적! 생명 살리는 심폐소생술을 배우자!

 

(광명2-2)광명시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열린시민청 2층 강당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을 진행한다-15일 안전교육 현장.jpg

광명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진행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열린시민청 2층 강당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재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지난 12일부터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광명시청 누리집(https://www.gm.go.kr)을 통해 교육을 신청받고 있다.

교육은 매일(토·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간 20명 정원으로 실시되며, 광명소방서 재난예방과에서 ▲응급상황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 및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 및 실습 등을 진행한다.

15일 첫날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최근 이태원 참사를 겪으면서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심이 많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서 가족이나 가까이 있는 사람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은 “오늘 교육은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재난 사고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소방서와 함께 안전문화운동,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상시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수시로 간담회 등을 통해 상호협조체계를 확고히 하며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