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프로젝트 데이’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취업준비과정 교육 성료
    • -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 ‘프로젝트 데이’ 진행
    • - 수상팀에 총 700만 원 상금 수여 (중급․고급 과정 각 최우수 2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 50만 원)
    • -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 … 실무 역량 증진 기회 및 취업연계 지원

프로젝트데이.jpg

프로젝트데이 /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지난 30일 오후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2년 경기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교육취업준비과정 교육생들이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프로젝트 데이를 진행했다.

 

 

경기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교육취업 준비과정은 경기도 소재 대학()생과 도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5주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올해 취업준비 과정은 수준별 교육을 위해 중급과 고급과정으로 세분화했다. 중급과정은 데이터 시각화를 중점으로, 고급과정은 데이터 예측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공공데이터 포털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구성됐다.

 

 

이번 프로젝트 주제는 경기도의 사회문제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과 예측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제시였다. 교육생들이 습득한 지식을 실제 프로젝트 수행에 활용해 봄으로써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중급과정은 총 5, 고급과정은 총 6팀이 참가해 각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추가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고급과정 최우수상은 아동친화도시 형성을 위한 조건 분석과 적절한 입지선정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NACHA’, 우수상은 ‘S-mile(최적화 입지에 환승 가능한 공공 자전거 도입)’을 제안한 데굴데굴, 장려상은 식량 위기 대처를 위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 어서와요, 귀농의숲팀이 선정됐다.

 

 

중급과정의 경우, 최우수상은 경기도 취약계층을 위한 폭염 저감 시설 정보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한 개나리, 우수상은 경기도 자연재해 데이터 기반 위험지역 알림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한 어쩔 침수, 장려상은 ()두백서(임신계획부터 출산까지의 서비스)’ 주제로 발표한 포유(for you)’팀이 선정됐다. 각 과정별 최우수팀에는 200만 원, 우수팀에는 100만 원, 장려팀에는 50만 원의 상금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고급과정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NACHA’팀 팀장 백승주 학생은 방학기간 교육과정을 통해 데이터 분석과 예측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토대로 사회 현안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는 프로젝트 데이우수팀에게 데이터 분야 선도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준비과정 우수 수료생에게는 데이터 관련 기업 인턴십과 취업 연계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프로젝트데이 발표를 통해 교육생들이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노력했는지 알 수 있었다교육생들이 앞으로 취업에도 성공하길 응원하며 경기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신산업의 인적 토대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