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명시 소하도서관, 지역주민의 자발적 독서·문화 모임 활성화 위한 ‘2024년 소하도서관 동아리’ 신규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독서동아리에 쾌적한 활동공간, 편의 시설과 도서, 강사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광명시청 전경.jpg

광명시청 전경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독서·문화 소모임의 안정적 활동과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24년 소하도서관 동아리’를 신규로 모집한다.

5인 이상 13인 이하의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모임이라면 누구나 소하도서관 동아리 신규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소정의 절차를 거쳐 소하도서관 동아리로 선정되면 독서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총 50권), 동아리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 등이 지원된다. 아울러 동아리 재능기부 활동과 동아리 작품 전시회도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모임은 소하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Ⅱ에 방문하거나 이메일(qwer11199@korea.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훈 소하도서관장은 “소하도서관은 소하권역 거점도서관으로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하도서관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예술 동아리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