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빛도서관, 고전을 만나다...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소래빛도서관, 고전을 만나다...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 운영 / 사진=시흥시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은 오는 19일부터 월간 교양 고전 특강인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를 운영한다.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는 고전의 권위가 지닌 무게를 덜어내고, 새로운 시선으로 해석하는 고전 인문학 강의로, 시민 일상에 인문학적 감성을 풍요롭게 채우고자 기획됐다.
김경집 작가는 인문학자로서 고전 및 인문학 도서 40여 권(「고전, 어떻게 읽을까?」,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 혁명」)을 집필했다. 또한, 전 가톨릭대학교 인간학교육원 교수로서 다수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전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고전의 내용을 새로운 시선으로 보고, 질문하는 힘을 길러주는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강은 매회 새로운 고전을 함께 읽고 질문하는 시간으로 구성돼 인문학적 지식과 사고력을 풍부하게 채워줄 전망이다.
아울러, 소래빛도서관 2층에서는 ‘고전 북큐레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라는 주제로 도서가 전시돼 있어 고전 읽기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주제 도서는 ‘이솝우화, 흥부전, 햄릿, 춘향전, 나는 고발한다, 논어, 어린왕자, 세일즈맨의 죽음,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앵무새 죽이기’ 등 총 10권으로 구성돼 있다.
특강 참가 신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 https://lib.sihe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참여마당 게시판의 ’도서관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 https://lib.siheung.go.kr/) 및 시흥시도서관 앱(App) 또는 홍보문의 큐알(QR) 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