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국제교육원, “학교 현장에 다문화 교육 지원한다”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20~22, 학교장교장 리더십 연수실시

 경기도 내 초중등 교장 및 교감 120명 대상 쌍방향 원격·대면 진행

다문화사회로의 인식 개선, 교육 사례 나눔 등 다문화 교육 변화 주도

문화간 이해와 소통 기반으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지속 확대 예정

 

230920 경기도국제교육원, 학교 현장에 다문화 교육 지원한다(사진2).jpg

경기도국제교육원 전경 /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국제교육원이 다문화사회 학교 현장 교육지원을 위해 학교장과 교감들의 리더십 연수를 운영한다.

경기도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 등에서 경기도 내 초중등 교장 및 교감 12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 리더십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내외 다문화 정책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학교 현장에 적용코자 쌍방향 원격과 대면 혼합 연수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다문화사회로의 인식 개선 학교 현장의 다문화 현황 및 다문화 교육 사례 나눔 다문화사회의 학교 관리자의 역할 다문화 학생 교육격차 해소 및 진로진학지도 방안 등이다.

특히 22일 대면 연수에는 닐드림슨 한국뉴욕주립대 교수의 국내외 다문화 정책 및 교육 실태에 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퓨전 국악 밴드가 선보이는 다문화 음악 여행 등으로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다문화 영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리더십을 계발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다문화 교육은 특정 인종이나 문화권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모두를 위한 교육이다라며 문화 간의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국제교육원은 지난 4월부터 교원을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생활기초외국어 직무연수를 운영하는 등 다문화사회 학교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를 연중 기획 운영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