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품안에-밀리언드림즈, 소망교도소 수용자 대상 에어컨 분해청소 및 관리교육 진행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사업 진행
 

3076788243_20230614181834_9984690704.jpg

에어컨 분해청소 교육 / 사진=용인시

 

밀리언드림즈는 품안에(대표 김동현)와 함께 13일 여주 북내면에 있는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에서 출소를 앞둔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에어컨 분해청소 및 유지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품안에는 시스템에어컨 유지관리와 방역소독 업무를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이날 김동현 대표는 “출소를 앞두고 있는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늘 이후로도 전문적으로 에어컨 청소, 방역 교육지원, 직무역량 강화교육 기회 제공, 직무 체험프로그램 지원 등 자격 취득부터 실무 경험에 이르는 단계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문교육 수료 후 일자리가 필요한 출소자들을 위해 세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뜻이 있음을 피력했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이번 교육을 함께 준비한 밀리언드림즈와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6월 말까지 소외계층 대상으로 기술교육 및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젝트는 ‘소셜캠퍼스 온 경기’를 통해 지원받았다. ‘소셜캠퍼스 온 경기’는 복권기금으로 조성돼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모란역에서 있는 이 기관은 사회적경제기업종합상사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현재 소셜캠퍼스 온 경기 내에 사회적 협동조합 품안에와 밀리언드림즈가 함께 입주해 있으며, 이를 계기로 이번 교육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