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특별 강연회 ‘메이커 다은쌤이 떴다!!’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우리는 왜 창작을 해야 할까?!’를 주제로 미래 메이커교육 방향성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
광명시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특별 강연회 ‘메이커 다은쌤이 떴다!!’개최 / 사진=광명시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오는 12월 3일 메이커스페이스 분야 전문가 ‘메이커 다은쌤’을 초청하여 ‘우리는 왜 창작을 해야 할까!?’를 주제로 아카데미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콘텐츠 창작자인 ‘메이커 다은쌤’(본명 전다은)은 3D모델링과 3D프린터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메이커 문화와 교육에 1등 선도주자로 손꼽힌다. 세계 각국의 메이커페어에 메이커 작품을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해외 언론에 소개될 정도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2만 5천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누적 조회수가 560만 번 이상인 ‘메이커 다은쌤’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듀 크리에이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메이커란 무엇이며, 미래에는 어떤 것이 만들어질지에 대한 여러 가지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미래의 인공지능과 인간의 창의성을 비교하며, 무엇인가 만드는 메이커 활동가로서 미래 메이커교육의 방향성을 알아본다. 강연 이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연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 전화(☎02-2680-5401), 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명도서관 관계자는 “우리는 4차산업의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직면하고 있으며, 미래사회의 핵심 요소가 될 메이커스페이스 첨단장비의 활용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이 디지털 시대와 미지의 미래에 연결고리가 되는 작은 길잡이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