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부천 성곡동, 2022년 찾아가는 경로행사 실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어르신,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사세요!

 

30228_70497_3111.jpg

성곡동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경로행사 / 사진=부천시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훈)는 제26회 노인의 날 및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7일 성곡·고강본·고강1 관내 경로당 방문(총 44개소) 및 어르신들을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찾아가는 경로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및 환절기 독감유행 상황을 고려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권역별로 각각 진행된 바, 고강본지역은 고리울가로공원에서 어르신을 위한 사물놀이 등 공연을 펼치고 어르신 귀가 시 도시락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성곡동과 고강1지역은 경로당을 찾아가 정성스럽게 마련한 떡, 과일, 음료,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이렇게 찾아와서 음식도 대접하고, 불편사항을 들어주고 말벗이 되어주어 감사하고 기쁘다”며 “여러분들이 우리를 위해서 수고해 주시는걸 보니 따스한 사랑과 관심을 받은 것 같아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최한 각 마을자치회장(성곡마을자치회장 김문겸, 고강본마을자치회장 김혜옥, 고강1마을자치회장 안일규)은 “올해도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성대하게 경로잔치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비록 한자리에서 웃고 즐기는 경로잔치는 아니지만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들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훈 성곡동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정성을 모아 경로잔치를 준비하고 추진해 주신 각 마을자치회 및 봉사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