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주민조직 샛별지킴이, 지역사회와 함께 마음을 담은 김장 행사 “샛별담다: 샛별의 온기, 마음을 담다” 진행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샛별담다 사진1.jpg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주민조직 샛별지킴이,  지역사회와 함께 마음을 담은 김장 행사 “샛별담다: 샛별의 온기, 마음을 담다” 진행 / 사진=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 이하 부흥복지관) 샛별지킴이는 GS파워(대표 유재영)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주민조직으로 달안동 내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124일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청춘식당에서 진행된 샛별담다: 샛별의 온기, 마음을 담다는 샛별지킴이가 지역사회와 함께 마음을 담아 담근 김치를 이웃(사회적 고립가구)과 나눔으로써 이웃 관계망이 향상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2024 김장, 한돈과 함께> 캠페인에 선정되어 수육용 한돈 7kg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GS파워와 샛별지킴이가 동참해 김장김치 500kg를 담았으며 이날 마련된 김치는 저소득층 및 독거어르신 등 사회적 고립가구 111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했던 샛별지킴이 구성원들은 이번 샛별담다 행사를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GS파워, 이마트 평촌점, 한돈자조금 등 기업과 단체의 후원과 지원 덕분에 맛있는 김치를 담글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돈 수육이 곁들어져 더욱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 마을의 이웃들이 김장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라며 저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소통하고,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부흥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이번 샛별담다 행사는 우리 복지관의 샛별지킴이가 지역사회와 함께 마음을 담아 담근 김치를 이웃들과 나누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새로운 이웃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특히 한돈자조금의 지원 덕분에 수육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행사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준 한돈자조금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5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