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함께할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온·오프라인 8개 학과 구성하고 1·2기 총 140명 대상 운영
- ‘온(ON) 동네 복지관’과 연계해 주민 요구 반영한 복지서비스 제공 도모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함께할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 사진=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지난 7일 광명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 ‘모여樂! 즐겨樂!’에 참여할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모여樂! 즐겨樂!’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전문적인 여가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광명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연계해 ▲골프학과 ▲볼링학과 ▲우쿨렐레학과 ▲미술(도예)학과 ▲캘리그라피학과 ▲탁구학과 ▲필라테스A·B학과 등 8개 학과를 구성하고 1·2기 각 70명씩 총 1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민간 문화체육시설 대표들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 관장은 “작년에 이어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에 대한 참여자들의 관심이 많은 가운데 민간 문화체육시설이 함께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 사업이 유지되며서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함께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을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온(ON) 동네 복지관’은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문화체육시설 이용주민들을 통해 지역 현안을 파악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