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1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배청문 돌잔치’열어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청문 돌잔치 / 사진=시흥시
시흥시배곧1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희)은 지난 7월 30일, 시흥지역 청소년 및 가족 600여 명을 대상으로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배청문 돌잔치’ 축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한 달여에 걸쳐 직접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고자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내 타임별 체험 프로그램과 온라인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가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더욱 배곧동의 청소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축제 현장에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1주년 축하 영상 상영을 비롯해 ▲청소년운영위원회 B.G.M이 준비한 ‘1주년 미니 컵케이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포토존’ ▲후기청소년홍보서포터즈 청랑의 ‘소원 팔찌 만들기’ 부스 운영 ▲청소년동아리연합회의 밴드, 댄스 공연 ▲‘배청문 돌잡이 이벤트’가 풍성하게 열렸다.
또한, 사전 이벤트로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쉽고 친근하게 불릴 수 있는 상시 이용 공간 애칭 공모전을 진행했는데, 기존 ‘자치활동실’에서 ‘배꼬미’라는 애칭이 최종 선정됐다.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축제로 지역사회 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라며, 하반기에도 미디어, 마을 축제, 인문학 콘서트 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8월 중 개관을 앞둔 배곧2청소년문화의집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