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부천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시간 가져

 

35297_80296_4521.jpg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단체 사진 / 사진=부천시

 

부천시 심곡동(동장 김재천)은 지난 27일 채림웨딩홀에서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7명이 참석했으며, 마을복지 계획 실행을 위한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과 친목 도모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알아차림코칭센터의 김재인 퍼실리테이터를 초빙해 ‘마을복지 리더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위원들은 리더십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마을 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개개인의 역할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왕덕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오늘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이웃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마을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그동안 한마음 한뜻으로 심곡동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한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2024년에는 일반동으로 전환되어 5개 동으로 나누어지지만, 각 동별로 협력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이 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수 심곡동 복지과장은 “항상 심곡동 지역복지에 힘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워크숍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내년 일반동 전환 후에도 소외되는 지역주민이 없도록 이웃에게 많은 관심과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