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 명절 및 노인의 날 맞아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행사 열어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지역 어르신 150여 명과 함께하는 추석 행사 통해 풍요로움 나눠

 

(광명3)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 명절 및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jpg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추석 명절 및 노인의 날 맞아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행사 열어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 명절 및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께 추석의 풍요로움을 선물하고,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열렸으며, 1부 전통놀이한마당을 시작으로 2부에서 ▲후원전달식 ▲공동차례지내기 ▲특식 및 선물나눔 등이 진행되었다.

전통놀이한마당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 ○○ 어르신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명절이 되면 가족들보다 먼저 챙겨준다”며 “명절 때마다 이웃들과 함께 신나게 놀고 선물까지 받아 가니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과 긴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광명수정로타리클럽(회장 정미연)과 광명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우)에서 후원했으며, 그 밖에 지역의 다양한 단체에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추석 선물을 광명전통시장에서 마련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선 철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어르신들께서 올 추석과 노인의 날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실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신 지역의 여러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어르신들께서 항상 즐겁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거동이 어려워 복지관을 찾기 어려운 재가 어르신 40가정을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명절 인사와 함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