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과 복지의 협력을 위한 첫 걸음… 누림센터 ‘2023년 장애인복지 사업설명회’ 성료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도내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 대상 장애인복지 사업설명회 추진
복지-교육 분야 정보 공유 및 협력
18일 누림센터가 도내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복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2023년 8월 18일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과와 연계해 경기도 내 특수교육을 담당하는 장학사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처 간의 장벽을 뛰어넘기 위해 장애인의 교육을 담당하는 특수교육 담당자들에게 그동안 변화된 경기도 장애인복지 서비스 현황을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기도의 주요 장애인 복지 사업을 수행하는 누림센터 입주기관(△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원선숙 장학사는 “경기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 자세히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특수교육 현장에서 연계할 수 있는 장애인복지 서비스들을 알게 됐다”며 “특수교육 학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누림센터는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경기도, 교육청과 협력해 도내 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