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동백1동, 저소득층 대상 방문검진 서비스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상담 제공

 

4. 동백1동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지난달 검진 서비스 행사 모습..jpg

동백1동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지난달 검진 서비스 행사 모습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1동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월 1회 찾아가는 검진 서비스’는 매월 세 번째 목요일 운영한다. 이달 검진은 15일 백현주공아파트 9단지에 마련된다.

이 사업에서는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검진과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기관별로 진행하던 서비스를 유관기관이 협업해 한 장소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방문검진 서비스로 전환했다.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건강수치를 측정하고 대사증후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한다.

기흥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간단한 문항 테스트로 치매 의심 환자를 선별한 후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지역의 협력병원에서 2차 검사와 감별 검사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회협동조합 용인도우누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및 장애인활동서비스를 안내하고 대상자를 확인해 서비스 신청을 진행한다.

동은 사회복지서비스 전반을 안내하며, 간호직 공무원은 주기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의 여러 기관과 협력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