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부천 소사본동, 위기가구에 맞춤물품 후원하며 다정하게 살펴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소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1차 맞춤형 필요물품 지원사업‘ 추진

 

32732_75499_375.jpg

부천시 소사본동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1차 맞춤형 필요물품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 소사본동(동장 이주형)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희용)에서 복지사각지대 15가구를 발굴하여 ‘제1차 맞춤형 필요물품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필요물품 지원’은 어려움을 겪는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해 실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사전 조사하여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2022년에는 83가구에 필요물품(7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한 맞춤형 필요물품은 선풍기, 안경, 실버카, 현관방충망 등 15개 다양한 품목(150만 원 상당)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동 직원들이 직접 방문 전달하고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살피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현희용 소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이 기본적인 욕구 해소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마련했고, 물품 전달 시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주형 소사본동장은 “지역사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적극 나서 주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감사드린다”며 “복지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욕구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