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동백1동,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뮤코협동조합서 이웃돕기 성금 70만원 기탁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1.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상필)와 뮤코협동조합(대표 고현정)이 동백1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jpg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상필)와 뮤코협동조합(대표 고현정)이 동백1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1동은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상필)와 뮤코협동조합(대표 고현정)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지난해 8월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와 뮤코협동조합이 함께 전 세대가 공감하고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는 ‘동화마을 페스티벌’ 행사를 열어 마련했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 가정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용인시사회적경제협의회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2021년 발족했다.

뮤코협동조합은 동백마을공동체 뮤직코이노니아를 중심으로 모인 지역주민들이 함께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 마을 인재 발굴 등을 목표로 경제 자립을 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설립됐다.

고현정 뮤코협동조합 대표는 “좋은 행사를 열어 마련한 수익금을 의미 있는 일에 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