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소외 이웃 없는 정왕2동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나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정왕2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복지사각지대+집중+발굴+.jpg

소외 이웃 없는 정왕2동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나서 / 사진=시흥시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소영)는 지난 8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30여 명과 함께 관내 아파트와 상가를 중심으로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정왕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행복시흥지킴이’는 무보수·명예직 봉사자로,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살피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주로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업종 종사자 등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이웃과 교류가 빈번한 주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85명이 활동 중이다.

캠페인을 통해 이날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발견 시 동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안내문을 받은 주민들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살피겠다”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종합상담을 통해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공적급여 및 민간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 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적기에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