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의왕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복지공모사업’ 신청접수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사진)공모사업 설명회(1).JPG

공모사업 설명회 / 사진=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023년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복지공모사업’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공모에 앞서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40여명의 복지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의왕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수요 파악 및 능동적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창의적인 사회복지사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존서비스 외 복지안전망 구축 위해 필요한 사업 ▲지역사회문제해결 및 복지 이슈 대응을 위한 전문적·선도적 사업 ▲기관 또는 지역사회의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3억원 범위 내에서 공동모금회 예치금으로 지원되며 소규모 단일사업은 최대 500만원까지, 2개 기관 이상의 컨소시엄 사업은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의왕시 관내에서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서류접수는 2월 13일(월)부터 28일(화)까지 방문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수영 복지정책과장은 “고물가와 삶의 불평등이 심화되고 있는 이때에 변화하는 사회환경과 다각화된 복지수요 대응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지원으로 보다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3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