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안산시 일동행복마을관리소,‘어르신, 교복입고 낭만 소풍’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99.안산시 일동행복마을관리소,‘어르신, 교복입고 낭만 소풍’프로그램 실시 (1).jpg

안산시 일동행복마을관리소,‘어르신, 교복입고 낭만 소풍’프로그램 실시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 일동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9일 일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사랑방 행사 어르신, 교복입고 낭만 소풍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체조 다함께 노래 부르기 장기자랑 나때는 말이야기억력 향상 추억의 단어 맞추기보물찾기 등 어르신들이 학창시설 추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복마을관리소는 일종의 동네관리소로,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제공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2018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도입됐다.

 

일동행복마을관리소는 20199월에 개소해 마을기업인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협동조합과 함께 공유부엌 공유냉장고 우리동네 초록친구 우리동네 건강살롱 등 사업을 통해 우리동네 생활 안전망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해 2021년 경기도 사례발표회에서 이웃이 이웃을 돌보다를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일 경제일자리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여가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해, 마을 전망을 구축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9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