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만안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으로 적극 소통

작성자 정보

  • 남영세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2+청소년운영위원회.png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만안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으로 적극 소통 / 사진=시흥시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희)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 활동을 통해 각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에는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와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능통한’의 30명이 참여했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은 각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 공유와 운영위원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각 지역 간의 수련시설과 특성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교류 활동을 통해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의 활동 협약, 상반기 활동 결과 및 하반기 활동 계획을 소개하고 레크리에이션, 시설 라운딩 등 친목을 도모했다.

특히,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리필스테이션’은 능곡청소년문화의집 환경특화사업으로 기후위기 시대에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전시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하반기에는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만안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해 2차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031-314-9806)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과 교류 활동이 진행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들과 직접 만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좋았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만큼 하반기 교류 활동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youngse3865@naver.com 남영세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