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청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청년주간행사’ 선보여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청년 THE⁺하다’ 슬로건 아래 9월 24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

- 청년 주도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마련…프로그램 사전 참가자 선착순 모집 

 

29816_69435_2548.jpg

포스터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9월 24일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청년 THE⁺ 하다’(부제: 청년 부천에 스며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축제이다. 올해는 면접증명사진 촬영, 취업특강,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활력 충전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쉬움을 덜어내고, 시청광장을 청년이 만들고 참여하는 힐링·소통 청년광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 ‘새내기를 위한 청년사진관’ ▲청년의 고민을 해결하는 ‘청년상담ZONE’ ▲내 컬러는 뭘까? ‘퍼스털 특강 및 상담’ ▲부천 청년뮤지션과 함께하는 ‘활력 버스킹’ ▲LIVE 팟캐스트 ‘청년고민 토크쇼’ ▲활력충전 ‘스트레스 해소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사회초년생 새내기를 위한 ‘청년사진관’

 

 

‘청년사진관’은 2022년 청년숙의예산TF 제안사업으로 면접용 사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면접증명사진을 찍어 준다. 부천시 벼락맞은 정장대여 사업의 정장이 제공되고, 사전 신청자에 한해 퀵헤어 및 메이크업도 지원한다.

 

 

▸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청년상담ZONE’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주거·노무 전문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전·월세 계약 등 부동산 문제, 근로·아르바이트 등 노무 관련 문제에 대해 공인중개사와 공인 노무사와 함께 1:1 심층 상담소가 열린다.

 

 

▸ 내 컬러는 뭘까? ‘퍼스널컬러 특강 및 상담’!

 

 

취업을 위한 자신만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셀프 퍼스널컬러 진단 방법 및 이미지 관리를 위한 코디네이션 방법 등 자신만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특강 및 상담을 통해 취업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부천 청년뮤지션과 함께하는 ‘활력 버스킹’

 

 

부천시청 잔디광장이 청년들의 활력으로 가득 채워진다. 부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청년뮤지션 3팀의 공연이 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힙합, 어쿠스틱, 하모니카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참여하여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활력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청년 일상 고민 토크쇼 ‘LIVE 팟캐스트’, 스트레스 대방출 ‘스트레스 해소 ZONE’, 나만의 티켓 만들기 ‘인생네컷 촬영소’, 캐리커쳐, 청년정책홍보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부천청년주간 행사는 9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https://url.kr/woxjdn) 으로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청년주간행사가 부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목소리를 발산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