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오즈하우스, 지역활성화 대상 수상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1246_72611_4053.jpg

부천시사회적경제기업인 ㈜오즈하우스가 지역활성화부문에서 행정안전부 대상을 차지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6일 강남파이낸스 센터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부천시사회적경제기업인 ㈜오즈하우스(대표이사 신방식)가 지역활성화부문 행정안전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산물 관련 기업들이 판매 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금년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서울통상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오즈하우스는 행정안전부가 시상하는 지역활성화부문에서 ‘리사이클 아일랜드’를 비롯한 환경교육 교구와 보드게임 등으로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교육에 공헌한 바가 인정되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2011년에 설립된 ㈜오즈하우스는 만화, 디자인, 영상 등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2011년 마을기업 지정 및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고, 2014년부터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우당탕 환경운동회’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강사 100여명을 양성해 누적 교육인원은 5만여 명에 이른다.

 

 

㈜오즈하우스 신방식 대표는 “이 상은 지역 활성화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