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성지타워3차오피스텔 나눔주차장 10면 무료개방... 문화의거리 상권 활성화 기대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7+성지타워3차오피스텔+나눔주차장+무료개방 (1).jpg

성지타워3차오피스텔 나눔주차장 무료개방 / 사진=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남)는 신천동 문화의거리 주변 주차난을 해소하고, 쾌적한 골목길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13일 성지타워3차오피스텔과 협약을 통해 해당 건축물의 부설주차장을 나눔주차장으로 개방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분양이 한창 진행 중인 성지타워3차오피스텔은 분양이 완료될 때까지 당해 건축물의 부설주차장 10면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근 지역 상인들에게 무료 개방하기로 흔쾌히 결정함으로써, 상생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문화의 거리를 비롯한 신천동의 구도심은 시흥시 내에서도 특히 주차문제가 심각한 곳으로, 주민들의 주차 분쟁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걸림돌이 되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지타워3차오피스텔의 주차장 개방은 주차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근 상인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돼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명기 대야동 안전생활과장은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차환경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최근 주정차 단속 강화로 인해 갈 곳을 잃은 차량이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는 장소를 갖추기 위해 인근의 다른 시설들과도 지속적인 주차장 개방 협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야·신천권 ‘나눔주차장’ 주차환경개선 정책사업 관련 문의는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안전생활과(031-310-2695)로 하면 된다. 

 

또한, 대야·신천권 행정전용 ‘유튜브(시흥대야신천tv)’를 통해 관련 정보와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