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다시, 봄’ 7일 개최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6+자원봉사자의+날+기념행사+개최.jpg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2월 7일 오후 2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다시, 봄’」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다.

 

1985년 UN에서 매년 12월 5일을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제정한 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3조’에 따라 매년 열리는 기념식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약국 봉사와 접종 지원부터 수해복구, 취약계층 지원 활동 등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예우하기 위해 ‘시흥의 자랑, 자원봉사자 여러분은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재능나눔 공연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는 우리의 영웅입니다’ 영상시청 ▲우수봉사자 시상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포토존 ▲추억을 가져가는 인생 네 컷 ▲다이어리 배부 등이 준비돼 있다.

 

임병택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오는 7일에 개최되는 행사는 시흥시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든 참석이 가능한 만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