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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2022년 국민행복민원실’재인증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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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원주 기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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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2019년 최초 인증에 이어 재인증 우수기관 선정
- 2025년까지 우수기관 자격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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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우수기관 선정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처음 인증받은 데 이어 올해 연속해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편의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인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여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명시는 시민 제안 아이디어로 혼인신고 포토존, 다회용컵 회수·소독기를 설치하는 한편, 민원실 기둥 및 바닥의 색상에 따라 민원 창구를 구분하는 등 민원실 찾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시청 버스정류장 위치를 이동하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부족한 주차시설 확보를 위해 ‘철산동 지하 공영주차장’ 공사를 진행하는 등 민원 서비스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얼굴인 민원실이 정부가 인정한 ‘국민행복민원실’로 재인증된 것은 시민의 행복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가 향상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될 수 있또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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