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부천시민을 위한 친환경 식단 실습 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부천시민 및 급식소 조리원 9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레시피 실습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부천시
부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수정, 이하 센터)는 지난 24~25일 총 4회에 걸쳐 부천시민 및 급식소 조리원 9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레시피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부천시의 ‘저염·저당 건강식단 보급 및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실시했으며, 부천대학교 조리실에서 대면 실습교육으로 진행했다
친환경 메뉴로는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두부잡채(중동신나는어린이집)’, ‘토마토오이볶음(오정어린이집)’을 조리·시식했으며, 교육 참여자들에게는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저염멸치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사는 “이론이 아닌 실습교육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한 조리법으로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정 센터장은 “조리사님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해 주셔서, 새로운 레시피를 실습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대면 교육의 기회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천시와 함께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현장방문교육 ▲급식소저염실천이벤트 ▲친환경 식단 및 레시피 개발 ▲저염저당 캠페인 등 다양한 저염·저당 실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