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안산시, 올해 2학기‘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접수기간 연장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22.안산시, 올해 2학기‘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접수기간 연장.jpg

안산시, 올해 2학기‘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접수기간 연장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올해 2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접수기간을 오는 25일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장애인 다자녀 가정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소득 하위 6분위 중 가구원 1인 이상이 함께 안산시에 3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29세 이하의 대학생이다. 

 

소득 하위 6분위는 한국장학재단이 국가장학금 지급을 위해 산출하는 소득 1(저소득)10(고소득)분위 기준을 준용한다.

 

원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사전신청을 반드시 완료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금은 등록금 중 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부담금의 50%, 학기당 최대 100만 원이며, 지원 요건 충족여부 확인 후 오는 1230일 일괄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안산인재육성재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더 많은 안산 거주 대학생들이 교육비 경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청기간을 연장했다"아직 신청하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연장된 신청기간 내 꼭 접수해달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9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