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월곶동 주민자치회, ‘아동참여위원회’와 함께 아동이 살기 좋은 마을 조성 박차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8+월곶동+주민자치회+아동참여위원회.jpg

월곶동 주민자치회 아동참여위원회 / 사진=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방훈)가 지난 12일 월곶어울림센터에서 ‘월곶동 아동친화마을조성 아동참여위원회(이하,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작년 월곶동 주민총회에서 의결된 ‘2022년 아동친화마을 조성’을 위해 조직된 것으로, 월곶동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및 중학생을 모집해 총 12명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월곶동 주민자치회 임원 및 위원, 월곶동장이 함께해 아동·청소년을 격려했다. 

 

이후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조직구성 및 아동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동네한바퀴 일정 등에 대한 회의가 이어졌다.

 

아동참여위원회에 위촉된 위원들은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동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의제 발굴, 아동권리 홍보, 아동 관련 정책 및 예산 토론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방훈 아동친화마을조성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월곶동이 ‘아동이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지역 자원을 결합해 활용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미 월곶동장은 “월곶동에서 최초로 아동참여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아동친화마을을 조성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9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